미국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는 ETF인 QQQ를 3배로 레버리지한 TQQQ를 모아가고 있다. 지금까지 너무 무지성으로 모아 왔기 때문에 조금씩이라도 기업들의 실적을 follow up 하고자 글을 적어보려 한다.

 

아래는 QQQ의 상위 10개 기업의 목록과 비중(%)이다. 아래의 기업들만 잘 알아도 QQQ의 52.6%를 알고 있는 셈이다.

 

Apple Inc. AAPL 11.69%
Microsoft Corp. MSFT 10.13%
Amazon.com Inc. AMZN 6.78%
Meta Platforms Inc. FB 4.78%
Tesla Inc. TSLA 4.26%
NVIDIA Corp. NVDA 4.15%
Alphabet Inc. Cl C GOOG 3.69%
Alphabet Inc. Cl A GOOGL 3.50%
Broadcom Inc. AVGO 1.82%
Adobe Inc. ADBE 1.80%

 

---

 

애플

 

https://news.alphastreet.com/aapl-earnings-apple-q1-revenue-up-11-earnings-beat-street-view/

alphastreet에서 가져온 애플의 1분기 실적이다.

 

모든 숫자는 1년전 대비 실적이다.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하였으며 아이패드 매출은 감소하였으나, service, Mac, wearable, home, accessory는 매출이 모두 증가하였다.

 

한 마디로 판매, 영업을 무척 잘 하고 있는 상태다. 미국, 유럽, 중국의 매출은 큰 폭으로 성장했고 일본에서는 매출이 감소하였다.

 

매출, 영업익, 당기순이익 모두 증가했는데 애플 주가는 왜이래? 라고 하려 했으나...

 

주가 흐름은 약간의 횡보 정도였다.

 

3배 레버리지인 TQQQ만 박살이 나고 있는 것. 나스닥 기업 현물이 아닌 TQQQ만 가지고 있다 보니 흐름이 3배로 느껴진다.

 

 

응탈맨의 응급실 탈출하기

응급실 노동자가 주식, 부동산 재테크 투자를 통해 응급실을 탈출하는 여정을 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