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인계 농약(organophosphate) 중독의 진단은 환자에게 직접 물어보거나 혹은 현장에서 농약병을 발견하여 진단을 내릴 수 있스비다. 증상이 있는 환자는 산소, 아트로핀, 옥심(pralidoxime) 및 벤조디아제핀 요법을 받아야 합니다.

 

 

organophosphate(유기인계 농약) 급성 독성 증상은 콜린 과잉으로 나타나는 증상들입니다. 급성 콜린성 독성의 주요 임상 특징은 서맥, 눈물 분비, 타액 분비, 기관지 경련, 소변 지림, 구토 및 설사를 포함합니다. 유기인계 농약에 중독된 환자의 10~40%는 노출 후 24~96시간에 신경학적 장애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장애는 약화된 목의 운동기능의 저하, 감소된 심부건 반사, 뇌 신경 이상, 근위 근육 약화 및 호흡 부전을 포함하는 신경학적 소견으로 구성됩니다.

 

 

의식 저하를 보이거나 저산소증이 있는 환자는 100% 산소와 즉각적인 기관 삽관이 필요합니다. 또한 중독 환자는 호흡 부전이 빨리 발생할 수 있습니다. OP 중독 환자에서 rapid sequence intubation을 시행할 때 succinylcholine은 금기입니다. 서맥과 저혈압은 보통 중등도에서 중증 중독에서 발생합니다.

 

 

organophosphate 중독의치료로는 atropinepralidoxime이 주된 치료 요법입니다. 아트로핀 요법은 유기인계 농약 또는 카르바메이트 중독으로 인한 콜린 독성 가능성이 있는 모든 환자에게 권장됩니다. 아트로핀은 성인의 경우 2~5mg IV, 어린이의 경우 0.05mg/kg IV로 시작합니다. 효과가 없으면 폐 무스카린 징후와 증상이 완화될 때까지 3~5분마다 용량을 두 배로 늘립니다. 아트로핀은 니코틴 수용체에 결합하지 않으므로 신경근 기능 장애 치료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Pralidoxime은 무스카린 및 니코틴 증상을 치료하는 데 효과적인 콜린에스테라제 반응물입니다. 주의할 점은 일시적인 옥심 유도 아세틸콜린에스테라제 억제로 인한 증상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프라리독심은 아트로핀 없이 단독으로 사용하면 안 된다는 점입니다.

 
 

응탈맨의 응급실 탈출하기

응급실 노동자가 주식, 부동산 재테크 투자를 통해 응급실을 탈출하는 여정을 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