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타 차단제에는 프로프라놀롤, 메토프롤롤, 아테놀롤, 나돌롤, 핀돌롤, 라베타올롤 및 카르베딜롤이 있습니다.. 이 약물들은 일반적으로 고혈압, 부정맥, 협심증, 편두통 및 불안 장애를 치료하는 데 사용됩니다. 만약 베타 차단제를 과량 복용하게 되면 증상은 서맥, 심장 차단, 저혈압, 심실 부정맥, 정신 상태 변화, 발작(프로프라놀롤), QRS 확대(프로프라놀롤), QT 연장(소탈롤), 저혈당 및 의식 저하 등이 있습니다.
작용 기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약물에 따라 다양한 선택성으로 β 수용체 차단. 혈관 효과가 적은 β1 수용체의 억제로 인한 심장 억제 효과가 나타납니다. 친유성 β-차단제 중에서도 특히 프로프라놀롤은 혈뇌장벽을 쉽게 통과하여 정신 상태의 변화와 중추 호흡 억제를 유발합니다. 치료는 보존적 치료를 진행하게 됩니다. 심장 모니터링 및 심전도 촬영, 수액 투여, 글루카곤, 인슐린 정상 혈당 요법, 승압제, IV 지질 유제(프로프라놀롤, 아테놀롤).
QRS widening이 있을 경우 중탄산나트륨을 투여, QT prolongation이 있을 경우 마그네슘을 투여합니다. β-차단제는 일반적으로 저혈당을 유발합니다. 기관지 경련에 대한 기관지 확장제를 투여해볼 수 있고 서방성 제형을 위한 전체 장 세척을 진행합니다. 의식 저하는 친유성 베타 차단제를 복용하였을 경우더 빠르게 발생할 수 있으며 기관지 경련은 천식 상태가 있는 사람들에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응탈맨의 응급실 탈출하기
응급실 노동자가 주식, 부동산 재테크 투자를 통해 응급실을 탈출하는 여정을 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