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주파 열치료는 암 종양 세포를 치료하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전극이 붙어 있는 바늘을 종양 안에 삽입한 후에 고주파를 쏘아서 종양 세포를 괴사시키는 방법입니다. 고주파를 쏘면 종양 세포 안의 이온들이 충돌하면서 고열을 발생시키는 방법으로 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다른 장기에 다발로 전이된 암 환자분께 적용하기는 어려운 치료이며 간암 환자분 중 간암 종양의 크기가 그리 크지 않은 경우에 이용 가능합니다. 보통 암 종양이 하나인 경우에는 4센티미터 이하의 경우, 3개 이하인 경우에는 3센티미터 이하인 경우에서 고주파 열치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주파 열치료를 위해서는 바늘을 삽입해야 하며 이 과정에서 초음파를 이용해 위치를 파악하고 바늘을 삽입하게 됩니다. 바늘을 찌르는 부분을 마취한 뒤 바늘을 삽입하고 고주파를 발생시키게 되며 총 치료 시간은 2시간 내외입니다.

 

시술을 받으면서 열이 발생하므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바늘이 들어간 자리의 통증 및 출혈, 감염 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주파 열치료를 한다고 해서 반드시 완치되는 것은 아니므로 수 개월마다 CT 등의 검사를 통해 종양의 크기 및 전이 여부를 확인하게 됩니다.

 

 

 

응탈맨의 응급실 탈출하기

응급실 노동자가 주식, 부동산 재테크 투자를 통해 응급실을 탈출하는 여정을 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