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아 장 중첩증은 장의 한 부분이 다른 부분으로 접혀져 폐색으로 이어지고 잠재적으로 혈류를 손상시킬 때 발생하는 의학적 상태입니다. 일반적으로 3개월에서 3세 사이의 유아와 어린 아이들에게 더 흔합니다. 합병증을 예방하고 장 괴사의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인식과 적절한 치료가 필수적입니다. 소아 장내흡입과 관련된 원인, 증상,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 중첩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아 장 중첩증의 정확한 원인은 종종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요인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이나 림프구 과형성, 메켈 게실, 장 용종 또는 종양이 원인이 됩니다.

 


장 중첩증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심한 복통은 가장 흔한 증상이며 갑작스럽고, 심각한 복통입니다. 아이들은 몇 분간 지속되고 일시적으로 가라앉았다가 재발하는 극심한 통증의 에피소드를 보일 수 있습니다. 통증은 종종 간헐적이고 쥐와 같은 것으로 묘사됩니다. 복부 팽창은 장 삽입이 진행됨에 따라 장이 막혀 영향을 받은 부분에 가스와 액체가 축적됩니다. 이것은 복부 팽창과 팽창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어린이들은 강제 구토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구토물은 담즙으로 얼룩질 수 있으며 복통과 함께 또는 독립적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젤리같은 혈변입니다. 이것은 장의 혈류량이 감소하고 허혈되며 결국 괴사로 이어지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대변에는 혈액과 점액이 포함되어 있어 특징적인 외관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기력과 짜증을 호소합니다.  장 중첩증 의심이 있는 어린이들은 무기력, 활동 감소, 그리고 짜증의 징후를 보일 수 있습니다. 복통과 불편함은 그들을 불편하고 불안정하게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특이적이지 않을 수 있으며 다른 위장 질환과 겹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한 복통, 구토, 혈변이 있는 어린이는 즉시 의료 전문가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장 중첩증의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폐색을 완화하고 혈류를 회복하며 합병증의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비수술적 감압 : 경우에 따라 공기압 또는 정수압 감소라고 하는 비수술적 기술이 시도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공기 또는 유체 압력을 사용하여 감입된 장을 정상 위치로 다시 밀어 넣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숙련된 의료 전문가가 필요합니다. 비수술적 감소는 안정적인 활력징후와 장 천공의 징후가 없는 조기 진단된 경우에 더 일반적으로 시도됩니다.

 

 



비수술적 감소가 실패하거나 금지된 경우에는 수술적 개입이 필요합니다. 개복술 또는 복강경술로 알려진 수술 절차는 장에 접근하기 위해 복부를 절개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손상되거나 괴사한 장이 발견되면 제거하고 남은 건강한 장은 다시 연결됩니다.


장 중첩증이 의심되는 어린이들은 종종 구토, 설사, 그리고 부적절한 수분 섭취로 인해 탈수를 경험합니다. 탈수를 교정하고 전해질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정맥 주사액을 투여할 수 있습니다.

 

응탈맨의 응급실 탈출하기

응급실 노동자가 주식, 부동산 재테크 투자를 통해 응급실을 탈출하는 여정을 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