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 결핍성 빈혈은 몸에 충분한 헤모글로빈을 생성하기에 충분한 철이 없는 경우 발생하는 일반적인 유형의 빈혈입니다. 헤모글로빈은 적혈구 단백질로 전신의 조직으로 산소를 운반합니다.

 


철 결핍성 빈혈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철분 섭취가 불충분합니다: 철분이 풍부한 식품, 특히 영양 부족 또는 제한적인 식사를 하는 식품은 철분 부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철 흡수가 나쁩니다. 흔히 소아지방증, 크론병, 위우회수술 등의 특정 조건은 식사 중 철분 흡수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몸의 어딘가에서 출혈이 있습니다: 만성 또는 급성 출혈은 철 결핍성 빈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만성 실혈의 일반적인 원인에는 월경 기간이 긴 경우나, 위장 출혈, 잦은 헌혈이 포함됩니다.


철 결핍성 빈혈의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로와 탈진,  창백한 피부와 손톱, 호흡 곤란, 어지러움, 집중력과 인지기능 저하 증상.

 

 


철 결핍성 빈혈의 치료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철 결핍성 빈혈의 치료는 철 저장을 보완하고 헤모글로빈 수치를 증가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철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기본적인 치료입니다. 보충제들은 철분 흡수를 높이기 위해 비타민 C와 함께 섭취해야 합니다.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먹는 것은 철분 부족 빈혈을 관리하는 데 중요합니다. 식이철의 좋은 공급원으로는 붉은 고기, 가금류, 생선, 콩, 진한 녹색 잎을 가진 채소, 말린 과일 등이 있습니다.

즉각적인 개선을 필요로 하는 철 결핍성 빈혈의 심각한 경우, 철 수준을 회복하고 헤모글로빈을 증가시키기 위해 수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철 결핍성 빈혈이 소아지방변성증이나 염증성 장질환과 같은 기저질환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이 질환을 치료하면 철 흡수력이 향상되어 빈혈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철 결핍성 빈혈의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위해서는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응탈맨의 응급실 탈출하기

응급실 노동자가 주식, 부동산 재테크 투자를 통해 응급실을 탈출하는 여정을 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