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량 수혈이란 대량의 혈액 제제, 통상 적혈구 및 현저한 출혈을 경험하거나 혈액 성분의 광범위한 교환이 필요한 환자를 신속하게 투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대량 수혈은 보통 24시간 이내에 환자의 총 혈액량과 동일한 양의 혈액제제 수혈로 정의됩니다. 보통 10단위 이상의 적혈구를 단기간에 수혈해야 합니다.

대량 수혈로 인한 합병증은 다음과 같습니다. 용혈반응은 수혈받은 혈액이 수혈된 혈액형과 일치하지 않는 경우에 일어납니다. 적혈구 파괴로 이어져 발열, 오한, 흉통, 신장 손상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대량의 혈액 제제의 급속한 수혈은 특히 다른 액체가 동시에 투여될 경우 액체 과부하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는 심장과 폐에 부담을 주고 폐부종과 심부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수혈된 혈액 제품에는 수혈 혈액 속의 칼슘에 결합하여 저칼슘혈증을 일으킬 수 있는 항응고제인 구연산염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량 수혈은 또한 칼륨이나 마그네슘 등의 다른 전해질 불균형으로 이어지는 희석 효과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혈액 제제의 수혈은 몸의 정상적인 응고 기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대량 수혈은 응고인자와 혈소판 희석으로 이어져 응고장애(혈액응고장애)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장기간에 걸친 출혈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응고 인자 또는 혈소판 수혈을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응탈맨의 응급실 탈출하기

응급실 노동자가 주식, 부동산 재테크 투자를 통해 응급실을 탈출하는 여정을 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