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골 골절은 갈비뼈를 형성하는 길고 구부러진 뼈인 하나 이상의 갈비뼈 골절 또는 균열을 말합니다. 갈비뼈 골절은 자동차 사고, 스포츠를 하던 중 발생하는 등, 가슴에 직접적인 외상이 원인이 되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것들은 또한 골다공증과 같은 뼈를 약화시키는 반복적인 긴장 또는 특정 의학적 상태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갈비뼈 골절의 증상으로는 통증, 호흡곤란, 붓기 등이 있을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부러진 갈비뼈가 폐를 찔러 기흉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갈비뼈 골절의 진단을 위해서는 영상 검사가 일반적으로 필요합니다. 신체검사를 실시하여 환자의 병력과 부상에 관한 상황을 평가하고 X선과 CT 스캔을 촬영하기도 합니다. X선 결과가 확정적이지 않거나 추가 평가가 필요한 경우 컴퓨터단층촬영(CT) 스캔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CT 스캔은 갈비뼈와 그 주변 구조물의 보다 상세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갈비뼈 골절 치료는 대부분의 골절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자연적으로 치유되기 때문에 주로 진통제 처방을 통한 통증 관리와 보존적 치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진통제 복용을 통한 통증 완화 및 활동을 제한함으로써 추가적인 손상을 막곤 합니다.

 

 

응탈맨의 응급실 탈출하기

응급실 노동자가 주식, 부동산 재테크 투자를 통해 응급실을 탈출하는 여정을 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