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약 노인 증후군이란 노쇠증후군이라고도 불리며 노인에서 생리적 예비력의 감소, 기능적 능력의 저하, 스트레스 요인에 대한 취약성의 증가 등이 특징인 임상적 질환입니다.

 

 

이러한 허약 노인 증후군에 대한 간호진단은 간호의 필수요소로 일반적인 간호 진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상된 피부 무결성에 대한 위험에 대한 간호 진단은 취약한 피부, 저하된 피하지방, 감각지각의 감소를 경험할 수 있으며, 이는 피부 손상과 욕창의 위험을 증가시킨다.

 


추락 및 낙상 위험에 대한 간호 진단은 종종 균형, 근력, 조정력의 감소로 인해 넘어지기 쉬운 노인에 대한 간호 진단입니다. 이 간호 진단은 낙상과 관련된 부상에 대한 개인의 취약성을 나타냅니다.



체력이 약한 노인의 경우 신체 활동이 제한되고 근육이 약해지고 움직임이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이 진단은 근육 약화, 관절 경직 또는 통증으로 인해 환자가 효과적으로 움직이거나 걸을 수 없음을 나타내며 간호 진단의 필수 과정입니다.

 

 



취약한 노인들은 식욕 감소, 치아 등의 불편감으로 인해 씹고 삼키는 것에 어려움을 겪거나 영양실조를 초래하는 영양소 흡수 감소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의 간호 진단은 최적의 건강을 위해 필요한 영양소의 부적절한 섭취 또는 흡수를 나타냅니다.


배뇨 장애의 위험에 대한 간호 진단도 필수적이며, 취약한 노인들은 근육 약화, 인지 장애 또는 방광 기능 장애와 같은 요인으로 인해 요실금, 잦은 배뇨, 긴급성 또는 요실금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간호 진단은 일괄적으로 적용하기 어려우며 환자별로 구체적인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개별화해야 하며 취약한 노인 개인의 웰빙과 기능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이용됩니다.

 

응탈맨의 응급실 탈출하기

응급실 노동자가 주식, 부동산 재테크 투자를 통해 응급실을 탈출하는 여정을 담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www.youtube.com